일상

[홍성/서산/안면도/해미] 2023 남당항 대하 축제 후기 + 솔라고 리조트 + 구옹진 냉면 + 왕꽈배기

수효요 2023. 9. 28. 16:49

안녕하세요. 홍성/서산/안면도/해미 여행 코스 추천드립니다. 
 
요즘 대하가 철이라고 해서 대하 축제 중 가장 유명한 남당항에 다녀왔습니다.
대하는 9월부터 12월까지가 철이라고 하네요. 
 
1. 남당항 대하 축제
분당에서 출발해서 안막히면 2~3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. 
저희는 금요일 12시쯤 출발해서 14시30분쯤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. 
 
 * 남당항 대하 축제 위치 : 충남 홍성군 서부면 남당리 859-2
 * 축제 기간 : ~10월15일(일) 까지
 * 가격 : 식당 이용시 1kg 당 5만원 , 포장은 3만5천원
 ** 1kg에 새우는 20마리 ~ 23마리정도 들어있었습니다.

분당-남당항 소요시간

주차장을 기준으로 왼쪽은 축제, 오른쪽은 식당들이 있습니다.
축제를 하는 곳에서는 대하튀김, 슬러시, 떡볶이 같은 것들을 판매하고 있고 대하 잡이 행사, 공연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2. 대하 축제 식당 이용 팁

 - 저희는 금요일, 토요일 두번 이용하였는데, 두군데 다녀와보니 대부분 비슷하게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.
 1) 세트메뉴 말고 새우만 1kg 먹고 나오세요(5만원). 세트메뉴에 회,조개찜,해물칼국수 등 스끼가 많이 나오는데 가격은 8~10만원정도 하고 있었습니다. 게다가 세트메뉴에는 새우가 700~800g 정도 나오기 때문에 돈은 돈대로 더 내고 새우는 제대로 맛보지 못한 기분이 들었습니다. 양이 부족한 경우 새우 1kg에 식사 한개를 시켜서 드시는걸 추천합니다. 
 
  첫번째 이용 식당 : 이슬네 새우 1kg + 해물라면 + 콜라 / 6만5천원 
  * 세트를 막 권하지도 않으셨고 새우도 크고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.

  두번째 이용 식당 : 소라회수산 2인세트(회포함) / 10만원
  * 새우 빵도 좀 작은 것 같고 회나 조개찜의 퀄리티가 아쉬웠습니다 ㅠ 포장에서 많이 챙겨주시긴 했으나 식사가 아쉬웠어요.

 
 2) 맛있게 식사하셨다면 포장을 추천합니다. 두번째 이용한 식당에서 2kg 포장하였는데 한개당 1.2~3kg까지 넉넉하게 담아주셨습니다. 택배로 발송해도 2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하루 이틀정도는 박스채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. 
 
 

3. 숙소 

 - 솔라고리조트를 이용하였는데 홍성/서산/안면도/해미 이쪽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깔끔한 숙소인 것 같습니다.
 - 남당항에서 3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어, 부담없었습니다. 

남당항-솔라고리조트 이동 시간

 - 골프장이 같이 있는 숙소여서 그런지 외관도 깔끔했습니다.

숙소 전경

 - 더블룸이 다 차서 트윈룸으로 예약했는데 숙소 컨디션이 훌륭했습니다. 깔끔하고 넓었습니다. (9만원)

복도, 숙소 내부

4. 기타 가볼 만한 곳, 놀거리
 - 가볼 만한 곳 
  1) 청산 수목원 : http://www.greenpark.co.kr/gnu/
   * 솔라고리조트 근처에 있어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 
 
 - 먹을거리
 1) 해미읍성 왕꽈배기
  - 솔라고리조트 가는 길에 있습니다. 꽈배기가 엄청 크고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맛있었으나 최소 두개이상 구매해야 하는 점이 아쉬웠습니다. 꽈배기 좋아하시는 분들은 먹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. 

 2) 구옹진 냉면 (간장베이스 냉면)
  - 유튜브에도 소개된 집으로 간장베이스 냉면입니다. 단순히 물에 간장을 탄 맛이 아니고 그렇게 간이 세지도 않으면서 깊은 맛이 나서 맛있게 먹었습니다. 평소 평양냉면도 즐겨먹습니다. 갈비만두는 맛있었으나 간이 좀 세서 냉면과 그렇게 잘어울리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.

 
이상 홍성/서산/안면도/해미 여행할 때 가볼만한 곳, 대하축제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.